일본, 올 봄시즌 ' K뷰티 ' 폭발 상승세 이유는? ...포인트메이크업 6배, UV케어 7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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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올 봄시즌 ' K뷰티 ' 폭발 상승세 이유는? ...포인트메이크업 6배, UV케어 7배↑
  • 유정인
  • 승인 2024.05.08 19: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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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재팬 운영 큐텐재팬 분석... 야외활동 증가에 일본개학  4월과 맞물려
3월 판매량 2월 대비 520% 증가…포인트메이크업 500%, UV케어 630%상승
립, 아이섀도, 치크 등 색조와 UV케어도 상위권 휩쓸어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봄 시즌, 일본에서 K뷰티 수요가 폭발적 급증세를 보인것으로나타났다.  일본 개학 시즌인 4월과 맞물린 한국 뷰티에 관심 많은 일본 MZ세대들이 K뷰티를 대거 소비한것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됐다..

8일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 이 뷰티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K뷰티 판매량이 지난 3월의경우  전달인 2월 대비 520%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본격적으로 외출이 증가하는 시즌인 만큼 K포인트메이크업은 6배(500%), 한국 UV케어 제품은 7배 이상(630%) 큰 폭으로 신장했다고 분석했다.

포인트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는 매트한 제품보다 촉촉하고 글로시한 제품이 강세를 보였다. SS 봄 신상 컬러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일본 내 K뷰티 판매량을 견인했다. 

UV케어 부문에서는 자외선이 강해지는 봄, 여름을 대비해 기미«잡티에 효과가 좋은 제품을 많이 찾았다. 특히 톤업 선크림이나, 피부톤과 유사한 내추럴한 컬러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가능한 제품이 강세를 보였다.

큐텐재팬 관계자는 "특히 한국 자외선 차단제는 밀림 현상이 적은 것은 물론, 밀착력이 우수하고 촉촉해 일본 MZ세대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베이재팬이 3월 한달 기준으로 큐텐재팬 뷰티 카테고리 판매 랭킹을 분석한 결과에서도 K포인트메이크업 활약이 두드러졌다.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색조화장품 대표 부문에서 K뷰티제품이 상위 탑5를 휩쓸었다.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오른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는 11개월 연속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일본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아이섀도 카테고리에서 5개월 연속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 치크 부문에서는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 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같은 기간 UV케어 카테고리 랭킹 탑3 역시 ‘달바 선크림’, ‘에스쁘아 워터 스플래쉬 선크림’, ‘닥터G 선크림’ 등 한국 제품들이 차지했다.

이베이재팬 KR Biz 본부 박영인 실장은 “일본에서도 최근 봄나들이나 새학기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뷰티 제품 수요가 늘고 있는데, 제품 퀄리티와 가성비로 인기를 얻고 있는 K뷰티가 주목받고 있다”며 “대표 뷰티 카테고리인 포인트메이크업과 야외활동 필수템 UV케어 제품에서 K뷰티의 강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큐텐재팬은 뷰티와 패션 카테고리를 주축으로 식품, 공연 티켓 등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오픈 6년 만에 일본 내 회원 수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2023년 회원 수 2300만명을 넘어섰다.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고, 한정상품을 개발해 판매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 셀러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고, 한국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 등 일본 내 한류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매년 분기별로 연 4회 대규모 할인행사 ‘메가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11개월 연속 1위에 오른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일본에서  판매되고 있는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 11개월 연속 1위에 오른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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