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운드스퀘어, 영국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서 ‘K-라면 대표주자’로 집중 조명
상태바
삼양라운드스퀘어, 영국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서 ‘K-라면 대표주자’로 집중 조명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4.03.2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reat Big Story’ 채널, ‘Trying the Ramen Spice Challenge’ 주제로 불닭볶음면 성공스토리 소개
업로드 이틀 만에 조회수 5만 회 돌파… 타 콘텐츠 대비 높은 조회 수 기록하며 이목 집중
WSJ, LA Times, Nikkei 등 세계 유수 언론은 물론 글로벌 뉴미디어 채널에서도 ‘찾아오는 브랜드’로 등극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영국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 ‘Great Big Story’에서 불닭볶음면이 K-라면 대표 주자로 집중 조명되었다고 20일 밝혔다.

  ‘Great Big Story’는 음식, 취미, 예술, 문화, 역사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마이크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채널로  6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로 전 세계의 팀과 협력하여 3~10분 내외의 마이크로 다큐멘터리를 비롯한 단편 영화, 시리즈 영상물 등을 제작, 배포하고 있다.

‘Great Big Story’에서는 K-컬처의 다양한 모습을 담는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세부 주제로 라면, 모자, 좀비 분장, 나전칠기 등을 선정했다. 특히, K-라면의 대표 사례로 불닭볶음면을 집중 조명하며 직접 제작진을 한국에 파견하는 등 많은 공을 들였다.

더욱이 이번 콘텐츠는 해당 채널의 적극적인 제안으로 성사된 만큼 불닭볶음면이 지닌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한국을 찾은 제작진은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밀양 공장, 원주 식품연구소 등 주요 시설을 방문해 불닭볶음면의 개발부터 생산까지 이르는 과정을 속속들이 촬영했다.

영상은 오승용 밀양공장 공장장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연간 약 20억 개 규모의 불닭볶음면을 생산하는 밀양 공장의 생산 장면을 소개한다.

또한, 불닭볶음면에 대해서는 찰기와 탄력, 끈기가 매우 우수한 면, 맛있게 잘 스며들 수 있도록 만든 액상 스프 등 삼양의 60년 제조 노하우를 담아 최적화된 맛을 지녔다고 설명한다. 

이어 불닭볶음면 소스를 개발한 이병훈 삼양식품 연구소장의 인터뷰에서는 트렌드 조사, 개발, 시식 등 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에피소드를 언급했다. 이외에도 불닭볶음면 챌린지에 나선 채널 관계자들의 모습, 한국의 다양한 장소에서 라면을 먹는 장면 등이 담겼다.

현재 해당 영상은 업로드 이틀 만에 조회 수 5만 회를 돌파하는 등 채널 내 다른 콘텐츠 대비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불닭볶음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기가 지속되고 그룹의 영향력이 확장됨에 따라 세계 유수의 언론 및 미디어로부터 인터뷰, 취재 등 요청이 부쩍 잦아졌다”며 “세계적인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은 K-라면의 대표 주자로 삼양과 불닭이 집중되어 매우 영광이다. 적극적인 활동과 다양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성장세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양라운드스퀘어, 620만 구독자 보유한 영국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서 ‘K-라면 대표주자’로 집중 조명
 삼양라운드스퀘어, 620만 구독자 보유한 영국 마이크로 다큐멘터리 채널서 ‘K-라면 대표주자’로 집중 조명

한편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전 세계적으로 불닭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상승하며, 세계 유명 언론인 WSJ, LA times, Nikkei 등의 인터뷰 취재와 불닭 성공 스토리에 대한 기사가 이어진 바 있다. 이러한 글로벌 미디어는 물론 ‘Great Big Story’와 같은 글로벌 뉴미디어 채널에서도 ‘찾아오는 브랜드’로 등극하고 전 세계 많은 이들의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