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계절, H&B스토어에서 사랑 받는 인기 아이템은?
상태바
지금 이 계절, H&B스토어에서 사랑 받는 인기 아이템은?
  • 이명옥 기자
  • 승인 2019.11.11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명옥 기자] H&B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살펴보면 계절의 변화와 화장품 트렌드를 알 수 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이 계절, H&B스토어에서는 민감해진 피부를 관리하고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했다.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등 주요 H&B스토어에서는 단독 입점 브랜드를 강화하고 계절 변화에 대응하는 제품들을 집중 선보이고 있다. 또한 합리적인 구매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판매량 상위권에 속하는 인기 브랜드간 콜라보레이션 기획 상품을 구성하는 등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 함께하면 효과가 2배 ‘인기 브랜드간 콜라보’

GS리테일 H&B스토어 랄라블라는 토너 부문 1위 브랜드인 더랩바이블랑두와 크림 부문 1위 브랜드인 리얼베리어를 함께 구성한 ‘더랩바이블랑두 X 리얼베리어 보습 끝판왕 1등 콜라보’ 기획을 단독으로 선보여 겨울철 보습 제품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더랩바이블랑두 X 리얼베리어 보습 끝판왕 1등 콜라보’ 기획은 더랩바이블랑두의 ‘올리고 히알루론산 5000 토너’ 본품과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크림’ 본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랄라블라에서 단독으로 판매 중인 '더랩바이블랑두 올리고 히알루론산 5000 토너’는 히알루론산 성분을 기존 대비 200배 작은 '저분자' 구조로 변환해 피부 투과율을 최대 90%까지 제품으로 온라인상에서 입소문을 타고 판매량 상위권에 오른 제품이다. 자체적으로 특허 받은 동백나무잎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끈적임이 없는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장시간 피부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돕는다.

리얼베리어의 시그니처 제품 ‘익스트림 크림’은 건강한 피부에서 관찰되는 몰타크로스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독자적인 피부장벽 기술 MLE®를 적용해 민감한 피부를 가진 여성들을 중심으로 장벽크림으로 입소문을 탄 제품이다. 사용 2주 후 99.4% 피부장벽 개선 효과와 초미세먼지(PM2.5)에 대한 안티폴루션 효과를 검증 받았다. 겨울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보호해주며, 피부 유해 성분 10가지 무첨가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푸석해지고 칙칙해진 피부 케어하는 제품 인기

일교차가 커지고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쉬운 계절이다. 피부가 푸석해지고 불필요한 각질이 쌓여 피부톤이 칙칙해지는 등 피부가 겪는 계절의 변화가 H&B스토어 판매량에서도 감지되고 있다. 주요 H&B스토어 판매량 상위권 제품 중 스킨케어를 통해 피부 밸런스를 회복하고 칙칙해진 피부톤 관리를 돕는 제품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구달의 ‘청귤 비타C 잡티 세럼’도 올리브영 스킨케어 부문 판매량 상위권을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피부가 화사해지는 브라이트닝 효과와 촉촉한 사용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1년 중 4주만 채취할 수 있는 비타민C 액티브가 가득한 청귤을 저온의 찬물에서 120시간 우려낸 뒤 액티브 성분만 추출해낸 고농축 천연 비타민 70%와 비타민C 유도체를 함유하고 있다. 어린 잡티부터 피부 속 깊숙이 잠재되어 있는 숨은 잡티까지 잡아내 주는 효능은 한국 피부 과학 연구원 임상시험으로 인증 받은 바 있다.

■ 마스크팩 시장 변화…장점 뚜렷한 마스크팩 돌풍

홈케어 시 마스크만큼 비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도 없다. 최근 주요 H&B스토어 마스크팩 부문 판매량을 살펴보면 뛰어난 밀착력 또는 프리미엄 성분 등 차별화 되는 장점을 보유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아비브의 ‘껌딱지 시트 마스크 어성초 스티커’는 올리브영의 마스크팩 부문에서 판매량 상위권을 차지한 제품이다. 이 마스크팩은 껌딱지라는 네이밍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빈틈없는 밀착력을 자랑한다. 크림 제형의 에센스로 이루어져 수분, 보습 관리에 탁월하다.

듀이셀의 ‘프라이빗 케어 마스크’ 역시 올리브영 마스크팩 부문 판매량 상위권에 새롭게 진입하며 저력을 이어가고 있다. 1일 1팩이라는 가벼운 마스크팩의 유행 속에서 프리미엄 라인으로 마스크팩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자리잡은 제품이다. 정가 8천원으로 고가 제품에 속하지만 에델바이스캘러스배양추출물을 함유한 고기능성팩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