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을 따라 추억을 걷다…26일 부산원도심축제 개막
상태바
골목을 따라 추억을 걷다…26일 부산원도심축제 개막
  • 김영목 기자
  • 승인 2018.05.2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영목 기자] 부산 원도심의 추억을 되살리는 2018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가 26일과 27일 중구, 서구, 동구, 영도구 등 원도심 4개 구 일원에서 열린다.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는 부산시와 원도심 4개 구가 함께 만드는 네트워크형 축제다.

중구의 40계단 골목길축제, 서구의 백년송도 골목길축제, 동구의 168계단 골목길축제, 영도구의 흰여울문화마을 골목예술제가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와 함께 열린다.

원도심 공통 행사로는 4개 구 스탬프 투어인 골목길 미션투어를 운영한다.

원도심 4개 구의 특별한 공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야간행사인 부산별밤투어도 마련한다.

참가자들은 버스를 타고 원도심을 누비며 부산항과 산복도로의 불빛, 영도의 일몰 등 밤에만 느낄 수 있는 부산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다.

중구의 40계단 골목길축제에서는 '골목은 살아있다'라는 주제로 근대거리 퍼포먼스 '모던 타임스'와 색소폰 연주회, 수화공연, 아라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등이 열린다.

서구의 '백년송도 골목길축제'는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영화 포스터, 사진전, 영상, 옛날 의상 등을 체험하고 송도 해변을 이용한 비치 벼룩시장, 포토존 등도 관람할 수 있다.

▲ 사진=2017 부산원도심 골목길축제.(부산시 제공)

동구의 '168계단 골목길축제'는 청소년 길놀이 댄스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플래시몹, 동구 생활문화예술동아리 공연 등이 펼쳐지며 모노레일을 타고 168계단을 올라가 부산항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이색 체험도 할 수 있다.

영도구의 흰여울문화마을 골목예술제는 '국밥 & 비빔밥 데이', 주민노래자랑이 열리고 입주 작가들의 오픈 스튜디오 사진전도 마련된다.

영화를 주제로 한 퍼포먼스, 인형극, 버스킹 등을 하고 야간행사로는 골목 달빛 영화전도 열린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원도심골목길축제는 원도심의 문화자원을 활용하고 지역 예술인과 상공인을 참여시키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축제로 열린다"며 "부산 원도심의 추억을 되살려 부산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