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파운드리 제품군에 IoT 통신·지문인식 반도체 추가
상태바
삼성전자, 파운드리 제품군에 IoT 통신·지문인식 반도체 추가
  • 한승호 기자
  • 승인 2018.03.2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한승호 기자] 삼성전자는 고객에 제공하는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솔루션에 IoT(사물인터넷)용 무선통신 반도체와 지문인식 반도체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8인치(200㎜) 웨이퍼를 활용해 IoT용 통신 반도체인 RF(무선통신)/IoT와 지문인식 센서를 최근 파운드리 고객들에게 공급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는 8인치 웨이퍼를 활용한 제품군으로 ▲ 내장형 플래시 메모리(e플래시) ▲ 전력관리(PMIC) 반도체 ▲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IC(집적회로) ▲ CMOS(상보형 금속산화반도체) 이미지센서 등 4종을 공급해왔는데 이번에 2종을 추가해 6종으로 확대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들 제품에 180나노(㎚)부터 65나노까지 제품별로 특화된 미세공정 솔루션을 적용해 제품의 완성도와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파운드리 사업부 마케팅팀장 이상현 상무는 "8인치 솔루션을 확대해 더 많은 고객에게 삼성전자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며 "높은 완성도의 공정기술과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MPW(다품종 소량생산) 프로그램, IP(설계자산) 제공 등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기흥 캠퍼스 6라인에 8인치 라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생산 노하우와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제품군의 파운드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