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싱男, 이혼 후 전 배우자가 얄미울 때 1위‘열애소식’-女는?
상태바
돌싱男, 이혼 후 전 배우자가 얄미울 때 1위‘열애소식’-女는?
  • 정수향 기자
  • 승인 2017.03.2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정수향 기자] 돌싱남성은 전 배우자가 ‘진지하게 교제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을 때’, 돌싱여성은 전 배우자가 ‘재산을 숨겨놓았다는 사실을 알게 될 때’ 각각 전 배우자가 매우 얄밉게 느껴지는 것으로 드러났다. 

재혼전문 사이트 온리-유가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대표 손동규)와 공동으로 20일 ∼ 25일 전국의 (황혼)재혼 희망 돌싱남녀 526명(남녀 각 263명)을 대상으로 전자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이혼을 한 후 전 배우자가 가장 얄밉게 느껴질 때는 어떤 경우입니까?’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돌싱남성은 응답자의 28.5%가 ‘열애소식 들을 때’로 답했고, 여성은 27.8%가 ‘재산은닉 사실 알았을 때’로 답해 각각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남성은 ‘재산은닉 사실 알았을 때’(23.2%) - ‘(결혼생활 중)숨겨놓은 애인 있었을 때’(17.5%) - ‘자녀에게 본인 흠담할 때’(15.2%) 등의 순이고, 여성은 ‘열애소식 들릴 때’(22.4%) - ‘양육비 안 줄 때’(20.2%)- ‘숨겨놓은 애인 있었을 때’(15.2%) 등의 순으로 답했다. 

손동규 온리-유 대표는 “불가피하게 이혼을 했더라도 전 배우자와는 이런 저런 일로 연결될 수밖에 없다”라며 “특히 상대의 연애나 재혼소식, 혹은 결혼생활 시 공동의 재산에 대한 은닉 행위 등에 대해서는 민감하게 반응한다”라고 설명했다.  

‘이혼 후 전 배우자가 다시 돌아오기를 기다린 적이 있습니까?’에서는 남성의 경우 과반수가 긍정적이나, 여성은 절반 이상이 부정적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즉 남성의 57.1%와 여성의 43.7%는 ‘돌아오라고 신호를 보낸다’(남 19.8%, 여 15.2%)와 ‘마음속으로 기다린다’(남 37.3%, 여 28.5%) 등과 같이 재결합을 희망했고, 반대로 남성의 42.9%와 여성의 56.3%는 ‘재결합 생각 없다’(남 31.2%, 여 38.8%)거나 ‘전 배우자에 대해 생각만 해도 치가 떨린다’(남 11.7%, 여 17.5%)고 답했다. 

남녀별로 자세한 응답 순위를 보면 남성은 마음속으로 기다린다 - 재결합 생각 없다 - 돌아오라고 신호를 보낸다 - 전 배우자에 대해 생각만 해도 치가 떨린다 등의 순이고, 여성은 재결합 생각 없다 - 마음속으로 기다린다 - 전 배우자 생각만 해도 치가 떨린다 - 돌아오라고 신호를 보낸다 등의 순이다. 

이경 비에나래 총괄실장은 “부부간에 이혼을 먼저 제기하는 측은 아무래도 여성이 더 많다”라며 “따라서 남성은 이혼을 아쉬워하고, 여성은 후련하게 생각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재결합 의사도 남성이 더 높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