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남성 화장품시장 ] 그루밍족 진화로 10% 꾸준한 성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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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남성 화장품시장 ] 그루밍족 진화로 10% 꾸준한 성장세
  • 박소연기자
  • 승인 2017.02.21 18: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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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조2000억 시장으로 우뚝
▲ [헤라 옴므] 첫인상을 결정짓는 짧은 순간의 솔루션을 제안하다, NEW 헤라 옴므 베이직 라인

[코리아포스트 박소연기자]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데 시간과 공을 들이는 남성들, 일명 ‘그루밍족(Grooming族)’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최근에는 아내와 여자친구에 의존하지 않고 남성들이 브랜드와 제품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직접 화장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확산되고 있다. 

깨끗한 피부톤 유지에서 최근엔 비비크림 등 메이크업 제품을 통해 좀 더 깔끔한 인상을 갖추거나 기능성 제품을 통한 안티에이징 케어에도 신경을 쓰며 여성들 못지않은 사용 행태로 변화하고 있다. 

 당당한 남자에게 필요한 것은  이제‘좋은 피부’와 ‘깔끔한 인상’이 남부각되면서 그루밍이 연령대를 불문하고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다.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 2012년에는 이미 전체 시장 규모가 1조원을 넘어 2015년 1조2000억원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불경기에도 남성의 외모가 철저한 자기 관리의 표상이자 경쟁력으로 평가받는 시대가 됨에 따라 남성 화장품 브랜드들의 국내 시장에서의 질주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한다 

◇ 기능성 세분화에서 ‘ 스마트 기능’으로 진화 

현재 출시된 남성 화장품은 기본적인 스킨과 로션은 물론, 에센스, 비비크림에 이르기까지 여성용 못지않게 다양하고  세분화 되어가고 있다. 

남성 그루밍족들의 뷰티 관여도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최근 남성 뷰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는 바로 ‘스마트 기능’이다. 

즉, 남성 화장품 브랜드들이 기존의 스킨•로션 수준의 제품에서 벗어나 안티에이징 에센스 등 세분화된 기능의 제품부터 보습에서 피지•모공•피부톤 등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멀티 제품까지 다채롭게 선보이며 여성 화장품 못지않게 스마트해지고 있는 것이다. 
 남성화장품 업계는 다기능 제품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고객접점을 확대하는 등, 남성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 남자 피부를 위한 에너지 충전, 아이오페 ‘맨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등 출시

아이오페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분으로 피부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멀티 안티에이징 에센스 ‘맨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을 그루밍 족에게 추천한다. 

아이오페는 지난해 7월 남성들을 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분으로 강화된 멀티 안티에이징 에센스, ‘맨 바이오 에센스’를 선보였다.

[아이오페 ‘맨 바이오 에센스’]는 기존 제품의 피부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 바이오리독스TM를 업그레이드해 *바이오 리독스 알파TM (Bio-redox αTM)를 함유해 피부에서 빠져나가는 항산화 효소와 콜라겐, 수분을 채워 활력을 충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흡수율이 좋은 워터 에센스 제형을 채택해  흡수 빠른 제형을 선호하는 남성들의 화장품 취향을 고려한 것이다.  

[아이오페 ‘맨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은 더욱 촉촉해진 워터 제형으로, 더 강화된 바이오 리독스 알파TM (Bio-redox αTM)성분을 피부에 전달하여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주는 첫 단계 에센스. 마데카소사이드 성분과 천연 발효주정이 면도로 자극 받은 남성의 피부를 보호하고, 워터타입 제형이 빠르고 깊숙이 유효성분을 전달한다.(145 ml, 42,000원대)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  

◇ 오직 남성을 위한 강력한 수분 파워도 선보여  

거칠고 메마른 남성 피부에 수분은 밀어 넣어주고, 쳐진 주름과 탄력은 팽팽하게 당겨주는 똑똑한 남성 전용 수분 크림인 ‘맨 하이드로 포스 크림’이 출시되어 남성들의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다. 
 
[아이오페 ‘맨 하이드로 포스 크림’]은 보습 효과가 있는 자일리톨 유래 성분을 함유, 건조한 환경과 자외선, 공해 등의 외부 자극에 의해 나빠진 남성 피부의 타이트 정션*(Tight Junction)까지도 생각하여 피부건조를 효과적으로 해결해주고  피부 탄력까지 팽팽하게 당겨주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제공한다.
 
피부 구성 물질과 유사하므로 높은 피부 친화력으로 부드럽게 펴 발려 거친 남성 피부를 보다 탄력 있고 매끈하게 케어해준다.

아이오페 맨 하이드로 포스크림은 2016년 10월 누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성장하며 높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남성 고객이 직접 구매하는 비중도 30%로 높은 편이다. 남성 고객들도 스킨, 로션 등 기초 케어와 더불어, 크림, 에센스, 쿠션 등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화된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반영한 결과로  이회사는 분석했다 .(아이오페 맨 ‘하이드로 포스 크림’ 50 ml, 37,000원대 ,주름 개선 기능성 )
거칠고 메마른 남성 피부에 수분을 깊숙이 채우고 탄력까지 끌어올려주는 안티에이징 수분 크림

▲ [아이오페] 맨 하이드로 포스 크림

◇탁월한 보습 효과와 남성의 매력적인 향취 부각 

 [헤라옴므 NEW 헤라 옴므 베이직 라인]은 헤라 옴므의 기술 효능 성분, 펜타-파워 콤플렉스™의 강력한 피부 활력 에너지 충전으로  다양한 남성 피부 고민을 빈틈없이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탁월한 보습 효과와 세련된 도시 남성의 감성을 담아낸 매력적인 향취도 이브랜드의 차별화된 전략이다 헤라옴므 NEW 헤라 옴므 베이직 라인은 작년 11월 새롭게 출시되어 각광 받고 있다.

최근 한 조사기관에 따르면 좋은 첫인상, 잘생긴 외모 인식의 기본은 ‘좋은 피부’라고 밝혔다.  

에센스 인 스킨, 에센스 인 에멀젼, 수퍼 아쿠아 크림 3종으로 구성된 이번 헤라 옴므 베이직 라인의 공통 성분은 헤라 옴므만의 스킨케어 테크놀로지가 담긴 펜타-파워 콤플렉스™. 이다.
 
가격은 헤라 옴므 에센스 인 스킨[용량: 125ml ,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 4만 2천원, 헤라 옴므 에센스 인 에멀젼 [용량: 110ml ]  3만 8천원,헤라 옴므 수퍼 아쿠아 크림[용량: 40ml ] 5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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